가치가 있는 것에 과감한 소비를 하는 MZ,
이제는 차별화된 굿즈 선물로 트렌드를 바꾸다.
‘친환경 소비’추세가 급격히 상승한 요즘, ’가치’를 중요시하는 MZ세대가 메시지를 작성하여 선물할 수 있는 친환경 굿즈 선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친환경 굿즈 제작 플랫폼 ’위드굿즈’는 선물 포장 옵션을 도입, MZ세대 및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박차를 가했다.

이번 선물 포장 옵션은 다방면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구성품 중 하나인 엽서는 대상에 따라 선택, 상대방의 취향과 상황을 고려한 위드굿즈만의 세심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를 사용했다. 외부의 충격을 보완하고 자원 낭비를 막는 100% 종이 소재로 환경에 민감한 MZ세대 및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위드굿즈는 커스텀 선물 시장을 타깃으로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나뿐인 굿즈를 소유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소비자가 직접 메시지를 추가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축한 것이다.
해당 기능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이용한 디자인 전문 툴 사용 방식이 아니라, 온라인 페이지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이미지 추가, 메시지 작성 시 폰트, 크기, 길이 등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새로운 요소에 흥미를 느끼는 MZ세대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는 위드굿즈는 최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피드백 서비스를 도입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자 실행된 이 서비스는 위드굿즈 홈페이지 내에서 참여 가능하다.
글/ 김은지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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