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MZ세대, 차별화된 굿즈 선물하다.

728x90
반응형
SMALL
가치가 있는 것에 과감한 소비를 하는 MZ,
이제는 차별화된 굿즈 선물로 트렌드를 바꾸다.

‘친환경 소비’추세가 급격히 상승한 요즘, ’가치’를 중요시하는 MZ세대가 메시지를 작성하여 선물할 수 있는 친환경 굿즈 선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친환경 굿즈 제작 플랫폼 ’위드굿즈’는 선물 포장 옵션을 도입, MZ세대 및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박차를 가했다.

[선물 포장 옵션 패키지 구성품] 1.대상에 따라 선택할 수있는 엽서 2. 친환경 소재 포장지 3. 아기자기한 스티커 4. 선물을 단단히 고정시켜 주는 따지 @위드굿즈 홈페이지

이번 선물 포장 옵션은 다방면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구성품 중 하나인 엽서는 대상에 따라 선택, 상대방의 취향과 상황을 고려한 위드굿즈만의 세심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를 사용했다. 외부의 충격을 보완하고 자원 낭비를 막는 100% 종이 소재로 환경에 민감한 MZ세대 및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5가지 엽서 @위드굿즈 홈페이지

위드굿즈는 커스텀 선물 시장을 타깃으로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나뿐인 굿즈를 소유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소비자가 직접 메시지를 추가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축한 것이다.

해당 기능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이용한 디자인 전문 툴 사용 방식이 아니라, 온라인 페이지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이미지 추가, 메시지 작성 시 폰트, 크기, 길이 등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새로운 요소에 흥미를 느끼는 MZ세대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새로운 글씨체 모음 @위드굿즈 블로그

이처럼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는 위드굿즈는 최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피드백 서비스를 도입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자 실행된 이 서비스는 위드굿즈 홈페이지 내에서 참여 가능하다.

 

글/ 김은지 객원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