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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펀슈머의 구매욕을 자극하자
만우절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들
네이버 웹툰 썸네일 이벤트
해태 아이스크림 배뱀배 출시
파리바게트 '밥'을 소재로 베이커리 4종 출시
4월 1일 전부터 트위터에는 ‘#만우절연습챌린지’가 인기 태그로 자리잡았다. 연습까지 할 정도로 만우절을 즐기고 기대하는 소비자가 많음을 알 수 있었다.
MZ세대 중심 펀슈머(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소비를 선호하는 소비자 (fun+consumer)) 구매욕을 자극하기 위해 만우절은 마케팅의 좋은 소재로 활용된다.

만우절 장난계 조상님, 네이버 웹툰
네이버 웹툰은 2018년부터 무려 5년 간 만우절 썸네일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를 진행한 첫 해 역대 최고 이용자 수 를 기록했다.

배뱀배 출시, 해태 아이스크림
만우절 당일 해태 아이스크림 공신 인스타그램에서 신제품 ‘배뱀배’ 소식을 알렸다. 고경표 배우의 밈 ‘애째래게’가 떠오르는 네이밍에 소비자들은 만우절용 컨텐츠로 받아들였다. 하지만 ‘배뱀배’는 실제 출시됐다. 가짜같은 신제품 출시로 시선을 사로잡은 것이다.

‘한국인은 밥심’, 파리바게트
파리바게트는 만우절을 맞아 ‘밥은 먹고 다니냐?’를 주제로 밥을 주재료로 한 음식의 형태를 띈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
SPC 그룹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글/박한결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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