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마케팅을 결혼에 비유한다면?

728x90
반응형
SMALL
고객과 소개팅에서 결혼에 골인 하기까지

 

우리는 고객을 어떻게 대하고 있는가? 고객 관계를 연애 관계에 비유해 본다면? 소개팅을 나가기 전, 먼저 나를 가꾸고 준비해야 한다.

잠재 고객에게 우리를 어떻게 어필할 것인가? 상대에게 어떤 인상을 남길 것인지 선점하고 준비해야 된다.  썸 관계에서, 설레는 감정을 끊임없이 나누고 사로잡아야 한다. 

경험 고객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 것인가? 상대와 밀당을 하더라도 끝까지 놓치지 마라. 애인 관계에서, 상대에게 집중하며 깊은 관계를 쌓아가야 한다.

재구매 고객에게 어떻게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될 것인가? 마음껏 소통하여, 나만이 줄 수 있는 행복을 전달하는 것이다.

청혼 받은 그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로 시작하게 된다. 로열티 고객과 어떻게 평생을 함께 갈 것인가? 내게 있는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고 공유해라.

지금부터 바로 고객과 설레는 사랑부터 시작해라. 

 

글/이예지 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