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위기 속에서 성장하는 산업.

728x90
반응형
SMALL
코로나 시대 간편식 시장의 성장.
원유 가격인상과 함께 성장하는 산업.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산업은?
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코로나 19이후 산업의 흐름이 많이 바뀌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자가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고 외식을 줄이면서 가정에서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였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9년 3조 5000억원에서 20202년 4조원을 넘는 등 14%의 성장을 기록했다. 밀키트는 2019년 대비 2020년 85%의 성장률을 보여주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코로나로 인한 경기 위축과 함께 외식 인구의 감소로 인해 관련 업계는 힘든 싸움을 했지만 그와 대비되게 간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것이다.

최근 가파르게 상승하는 원유 가격으로 인해 소비자와 물류 관련 업계는 시름을 앓고 있지만, 전기차 관련 산업은 웃고 있다.

이와 같이 항상 위기 속에서도 성장하는 산업이 있고, 기회는 존재한다.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은 어디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글/ 김성훈 학생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