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커지는 리셀 거래 중개 플랫폼, 12만원 신발 리셀로 120만원 벌 수 있다?

728x90
반응형
SMALL
MZ세대들의 이용 1순위 리셀 거래 중개 플랫폼 KREAM

 

최근 리셀 거래 중개 플랫폼이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리셀 거래에서 리셀은 re + sell 의 합성어로 구매한 것을 다시 되파는 형태의 거래 방식이다. 한정판 스니커즈, 수량이 적은 악세사리, 브랜드간의 콜라보 옷 등이 거래의 대상이 되고 있다.

출처 : dreamstime

MZ세대의 이용 경험이 있는 리셀 플랫폼 설문 응답에 따르면 KREAM이 64.2%로 리셀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이용 경험을 가진다. 

KREAM은 네이버의 snow corp의 분사 회사로 리셀 거래 중개 플랫폼이다. 크림에서는 신발, 의류, 패션잡화 등이 중개 거래된다. 

출처 : ‘MZ세대의 명품신발에 대한 인식’ 대학 내일 20대 연구소, 2022.01.20

현재 젊은 세대에서 희소성을 생각하고, 자신이 즐기는 대로 소비하는 문화가 발달하면서 한정판과 콜라보, 발매가 중단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림은 구매자에게 희소성 있는 상품이나 원하는 상품의 구매 방도를 마련한다.

출처 : KREAM

크림은 판매자가 상품 시세에 따라 판매를 하면 상품 값을 지불한다. 한정판과 콜라보와 같이 희소성을 지닌 상품은 출시가 중단되기 때문에 상품 시세가 급증한다.   

출처 : KREAM

사례로 나이키에서 2020년 출시한 콜라보 제품인 ‘나이키 X 카시나 덩크 로우80’s 버스’의 발매가는 129,000원이지만 2022년 9월 24일 기준 1,410,000원으로 현재 10배가 넘는 가격으로 거래된다.

한정판 상품을 리셀하여 이윤을 얻는 리셀러들이 급증하면서 리셀 중개 플랫폼의 방문자가 늘어나고 있다. KREAM에서 2022년 상반기에 비해 2022년 7월 소비자 거래 지수와 거래 건수가 증가했다.

출처 : 국내 금융기관 및 카드사에서 제공받은 데이터, 혁신의 숲, 월별 KREAM 소비자 거래지수와 거래건수 통계

크림은 익명거래를 통하여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고, 시세를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명한 거래를 제공한다. 또한 철저한 제품 검수 과정을 거치며 가품 걱정을 없애는 장점을 지닌다.

 

글/ 정환호 학생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