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투명한 디자인에 불빛까지... ‘낫싱 폰원’ 공개

728x90
반응형
SMALL
낫싱이 선택한 시각 요소는 바로 LED의 '빛'
참신한 디자인과 컨셉트

낫싱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신생 스타트업이다.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원플러스'를 공동창업한 스웨덴 기업가 '칼 페이(Carl Pei)' 2020년 창업했고, 이미 2억달러( 26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는 등 초반부터 투자 업계의 관심과 기대를 모은 업체이다.

낫싱이 강조한 건 바로 '디자인'이다. 이들은 "스마트폰 업계에 만연한 단조로운 디자인을 타파하고 투명함에 근간을 둔 새 디자인으로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다른 스마트폰과 다르게 투명 디자인을 구현하려고 일반 스마트폰과는 내부 설계 기법도 다르게 했다.

낫싱 폰원 / 낫싱 홈페이지

낫싱이 선택한 시각 요소는 바로 LED '' 이다. 후면의 LED가 다양한 방식으로 깜빡이는 것을 이용하여 알림을 줄 수도 있고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적용할 수도 있다. 투명한 것은 충전 케이스뿐만이 아니다.

각각의 유닛 일부도 도색을 하지 않았으며, 내부의 PCB 기판과 일부 부품의 모습이 투명하게 드러난다. 그런데도 전체적인 마감은 정교하며 흠잡을 데 없는 완성도를 자랑한다.

후면에 LED 불빛이 들어온다 / 낫싱 홈페이지

하지만 한국에 낫싱의 지사가 없고 신생 기업이기 때문에 다른 삼성이나 애플처럼 빠른 AS를 받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낫싱의 디자인과 컨셉트는 참신하지만 디자인 외 다른 중저가 스마트폰과 특별한 차별점은 찾기 어렵다는 의견도 많다.

낫싱폰원에 앞어 이미 낫싱은 속이 보이는 낫싱 이어원이라는 무선 이어폰을 선보이기도 했다.

속이 투명한 전자제품이 낫싱의 정체성으로 자리잡히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과연 낫싱이 다음으로 선보일 제품은 어떤 것이 될까? 또 무수히 쏟아지고 있는 전자제품 시장 속에서 어떤 점으로 차별화를 보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글/ 양유라 학생기자

반응형
LIST